마을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마을이야기

마을이야기

우리동네 인사합시다 캠페인, 3월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3-22 17:16 조회64회 댓글0건

본문

올해 첫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인사합시다 캠페인은 한 동네에 사는 이웃들과 인사 나누며 소소한 관심과 정을 오고갈 수 있는 활동을 마련하는 사업입니다.

 

이번 3월에는 초코파이에 이웃이나 가족에게 전할 마음을 직접 적어 전달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20240321 캠페인 (1).jpg

 

20240321 캠페인 (3).jpg

 

401동 상가 옆, 404동 모정 앞 두 곳에서 주민활동가, 직원들이 조를 나눠 진행했습니다. 주민활동가님들과 구호도 함께 외치고, 흥겹게 노래도 부르며 주민들에게 참여를 제안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주민들과 반갑게 인사도 나눴습니다. 동네 주변에 있는 상가와 꽃전 가맹점에도 따뜻한 커피 들고 방문해 마음을 전했습니다.

 

20240321 캠페인 (2).jpg

 

캠페인 활동을 구실로 봄바람이 살살 부는 날, 이웃과 가족들에게 마음을 전했습니다. 캠페인을 마친 후에는 주민활동가님들이 세대를 방문해 초코파이를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살폈습니다. 

 

20240321 캠페인 (2).jpg

 

활동을 모두 마친 후 평가회를 진행했습니다. 오랜만에 주민들을 만나 인사 나누고, 주민활동가님들이 즐기며 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다 평가했습니다 . 세대 방문을 처음으로 혼자해본 주민활동가님은 어색하고 쉽지 않았다고 하셨지만 동료 활동가님들의 격려 덕분에 훌훌 털어내는 모습을 보니 감사했습니다. 다음 활동도 주민 뿐 아니라 주민활동가님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구실을 준비하겠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을이야기 목록

게시물 검색


TOP